디젤흡기dpf크리닝디젤 자동차 흡기크리닝 비용 가격 얼마입니까?

디젤 자동차 흡기크리닝 비용 가격 얼마입니까?

디젤 자동차 흡기크리닝 비용 가격 얼마입니까?

 

디젤 자동차 흡기크리닝 이란?

흡기크리닝 디젤 흡기크리닝
흡기크리닝 디젤 흡기크리닝

디젤 자동차의 기본적인 차량 관리 중 하나
흡기크리닝 에 관한 내용입니다.

디젤 자동차는 매연과 질소산화물 두 가지 환경 오염 물질을 제어해야 합니다. 매연은 매연저감장치, DPF를 이용해서 제어 하는데 질소산화물은 보통 환경오염규제 유로5 까지는 EGR을 이용하며 유로6 규제 부터는 EGR과  LNT(질소산화물촉매), 또는 SCR요소수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환경 오염 규제를 대응하기 위해 이런저런 방법들을 이용합니다.

이때 배기가스재순환 EGR을 사용할 경우
연소 후 생성되는 배기 가스 안에 포함된 매연 입자들은 블로바이가스와 만나고 엔진오일과도 만나면서 끈적하게 변하며 흡기매니폴드에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흡기매니폴드에 카본이 퇴적되게 되면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내연기관의 연소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간혹 카본 덩어리라도 들어가게 된다면?….

 

 

차량,엔진의 종류
연식
주행거리
운행 습관 등에 따라
카본이 쌓이는 정도는 다릅니다

유로2,유로3 디젤 엔진과
유로4,5,6 디젤 엔진은
카본 쌓이는 정도가 다릅니다.

 


 

디젤 자동차 흡기크리닝 비용,가격은 왜 차이가 날까?

 

모든 비용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책정되기 마련이지만 완정탑모터스에서 비용을 측정할때의 요금 기준에는 자동차 관련 전.현직 종사자가 ” 요금을 지불했을때 돈이 안아까운가?” 이러한 한가지 기준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
중국집 주방장이
여행 가서 짜장면 시켜 먹을 때
‘이 정도 맛에
이 정도 금액이면?’

‘내가 안만들어 먹고
돈 주고 사먹겠다!!!!’

디젤 흡기크리닝 비용은
1. 부품가격 +
2. 차종(엔진종류) +
3. 작업 난이도 +
4. 탈거 되는 부품 종류
5. 평균 소요 시간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해 책정되는데
워낙 많이 작업을 하다 보니
작업 속도를 올려
최대한 저렴한 비용으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젤 흡기크리닝 방법과 종류

 

디젤 흡기크리닝의 방법에는
약품식과 탈거식이 있습니다.

장단점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약품식은 저렴한 비용
탈거식은 확실한 카본제거

약품식 크리닝은
비용은 저렴하지만
카본이 너무 많은 차량은 비추천합니다.

 

탈거하지 않고
흡기관에 약품을 넣어 청소하기 때문에
보이는 곳은 잘 닦일지라도

특히 위사진처럼
밸브 안 쪽은 잘 안닦이는데

안쪽까지 닦으려면
약품을 더 많이 써야 하고

그러다보면 탈거식 만큼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게다가 약품이 너무 과하면
엔진에 무리가 가고
약품이 너무 약하면 흡기크리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

캡티바,크루즈,올란도 와 같은 차량은
탈거식 크리닝의 비용이 만만치 않아
약품식으로 하는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lodou5000/221287990219

https://blog.naver.com/lodou5000/221287990219

엔진 격벽에 붙어있는 캡티바 흡기매니폴드
위 사진으로 예로 삼은
캡티바,올란도,크루즈 같은 차량은

흡기매니폴드가
뒤쪽에 있어 탈거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보이지도 않은 부분,
공구가 안들어가고,
손만들어가고…

 

흡기크리닝 비용은
20만원 후반대부터 30만원까지

다른 차량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크루즈,올란도,캡티바 같은
쉐보레 디젤 차량
작업을 하는걸 옆에서 보신 고객님들은

“아 이건 정말 이정도 비용이면
싸게 하는거네요…
진짜 고생하셨습니다.”

라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약품식과 탈거식 비용차이가
3~4배이상 차이나는 차량은
약품식으로도 많이 합니다.
대신 자주해줘야겠지요

약품식과 탈거식 흡기크리닝
비용차이가 크지 않은 차량은

U엔진 (i30, i40, 프라이드, 아반떼HD 등) 과
R엔진 (쏘렌토R, 스포티지R, 카니발R 등)
등이 있습니다

u엔진의 흡기크리닝 비용은
10만원 으로
6만원인 약품식 크리닝에 비해
얼마 차이 안납니다.

이런 차량은 당연히 탈거식으로 해야겠지요

 

U엔진과 비슷한 가격대의
R엔진도 약품식 보다는
탈거식이 효율적입니다.

R엔진은 다른 엔진에 비해
카본이 좀 더 잘 쌓이기 때문에

카본을 방치하다가는
밸브류 고장으로 교체 비용이
더 많이 나옵니다


 

디젤 자동차 흡기크리닝을 하는 이유

 

같은엔진 각기다른 운행습관! 주행거리에 따른 차이도 있지만 주행거리가 같다고 가정하면

좌측부터 시내주행,반반,고속주행
위주라 할수 있겠지요

 

 

디젤 자동차 흡기에 쌓이는 카본 퇴적량은

A : 흡기 전체 지름
B : 운행습관에따른 필요공기량
C : 카본퇴적량(점진적으로 채워짐)

A – B = C
*뭐 말이 그렇다는거지
타자마자!!
C로 가득 찬다는건아닙니다

 

100% 중에 고속고부하 주행에
필요한 부분이 80%면
나머지 20%에 카본이 쌓인다고 생각하면 쉽지요!

반대로 저속 주행이 많은 차량은
필요한 부분이 40%밖에 안되기 때문에
나머지 60%에 카본이 쌓이는 것입니다

 

흡기크리닝을 하는 이유는
고장 예방, 관리 , 연비 출력 복원 등이 있습니다.

 

운행을 자주 안 하는 차량은
고장날 확률이 높습니다

카본이 이렇게 쌓이기만 하면 좋지만
연식이 오래 되면
쌓인 카본들이 경화되어
결국에는 돌맹이처럼 딱딱해집니다!

크리닝으로 살릴 수 있는 성능과 부품을
굳이 방치할 필요가 있을까요~?

 

대부분 P2015 고장코드와 함께
가변스월밸브 고장으로
매니폴드 자체를 교체해야 되는일도
종종 발생합니다.

 

밸브 엑츄에이터만 교체하는 경우도 있고
매니폴드까지 통째로 교체하기도하고…

 

더 많은 내용은

완정탑모터스 홈페이지

https://www.topmotors.net

완정탑모터스 블로그

https://blog.naver.com/lodou5000

완정탑모터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완정탑모터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Must Read

spot_img

QUICK MENU

실시간 상담

시공사례

지점별 전화문의

정비상담

정비예약

정비요금

방문후기